시설관리직 업무와 관련하여 여쭙고자 합니다! > 현장통

현장통

현장 실무 관련하여 소통 및 정보공유의 공간입니다.

시설관리직 업무와 관련하여 여쭙고자 합니다!

페이지 정보

본문

저의 목표는 시설관리공단에 정규직으로 입사하는 것입니다.

지금은 전기에 대한 경험이나 시설에 대한 경험이 없기 때문에
밑에서부터 차근차근 준비하고 배우며 경력을 쌓고자 계획을 세웠는데,
만약 이번 3회차에 전기기사 실기나 산업기사 실기가 붙더라도, 경험과 경력을 위해서
1년~2년 정도는 주야간 근무를 하며 실무를 배우고 싶습니다.

이후, 경력과 자격증을 통해 과장직급에서 좀더 견문을 넓히고 싶은데,
현장업무를 모르기 때문에 고민이 있습니다.

처음 신입으로 주야간 당직 근무를 하게 되면, 본업무+기타업무 이외에도 다른 업무를 통해 전기과장님과 같이 일을 하며
과장직급 즉, 중간관리자가 해야 할 업무를 배울 수 있나요?

현재 학교를 다니며 공부를 하고 있지만, 교수님들은 기사나 산업기사를 따면 곧바로 과장직급으로 입사해서 편하게 주간근무하며 주야간 근무자보다 비교적 높은 연봉받아가며 회사다녀라 라고 하시지만, 저는 생각이 좀 다른 게, 아무리 기사, 산업기사 자격증으로 중간관리자 직급으로 입사한다고 하더라도, 기본을 모르고 그 과정이 어떻게 상위로 가는지를 모르는데, 과연 신입이 중간관리자 역할을 할 수 있을까 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회사 경영자의 입장에서는 소수인원으로 회사를 운영하고자 할 것이고, 이 때문에 전기과장 밑에서 그 업무를 서포트하는 직원은 별도로 채용하지 않을 것 같은데,
제 생각이 맞다면, 같이 일하는 주야간 근무자들이 그 업무를 배울 수 있는 구조인지 궁금합니다!
만약 이것이 아니라고 한다면, 어떤 근무환경에서 전기과장님 밑에서 업무를 배울 수 있는지 궁금합니다!

선배님들의 조언, 부탁드리겠습니다!
추천0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